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안드로이드 오토 쿨워크 업데이트 장단점과 설치방법

by 우주주민 2023. 2. 20.
반응형

[안드로이드 오토 쿨워크 업데이트 장단점과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쿨워크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쿨워크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쿨워크>

 

안드로이드 오토는 스마트폰을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기 있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시스템: 운전 및 경로 안내와 같은 필요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즉 다양한 오락거리 및 인간 친화적인 기능의 통합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오디오, 비디오, 인터넷의 결합 외에도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대중화와 정보기술(IT)의 연결을 의미하는 말로 이 기술의 기술 수준과 시장이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운전자가 운전 중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음악 스트리밍, 내비게이션 등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2015년에 출시되었으며 이후 많은 신차에서 표준 기능이 되었습니다.

 

최근 쿨워크라는 안드로이드 오토 업데이트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이전 버전의 단점을 일부 수정할 것을 약속하기 때문에 많은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자들에게 큰 기대를 받아왔습니다. 그 업데이트는 한동안 베타 테스트 중이었고, 일부 사용자들은 이미 그것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쿨워크 업데이트의 장단점>

 

쿨워크 업데이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이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편리합니다. 과거에 안드로이드 오토는 유선 연결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는 번거롭고 지저분했습니다. 또한, 케이블 길이에 의해 제한되어 대형 차량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그들의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이것은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고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쿨워크 업데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보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오토는 다소 실망스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혼란스럽고 탐색하기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더 깔끔하고 간소화되어 필요한 기능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안드로이드 오토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개선 사항도 포함됩니다.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국내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T, 카카오내비와 같은 인기 있는 내비게이션 앱을 지원합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오토의 이전 버전이 국내 내비게이션 앱과 잘 연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당한 개선입니다.

 

그러나 쿨워크 업데이트에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주요 단점 중 하나는 사용자가 APK 파일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혼란을 줄 수 있고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을 경우 잠재적으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APK 파일을 설치하려면 타사 소스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전화기에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APK 파일에 멀웨어 또는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이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APK 파일을 설치할 때 주의해야 하며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서만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쿨워크 업데이트의 또 다른 단점은 오래된 차량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호환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최신 자동차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차량이 있는 경우 쿨워크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당신 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새 차를 사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론적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용 쿨워크 업데이트는 장점과 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사용자들이 그들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것은 이전 버전보다 상당히 향상된 것입니다. 또한, 사용하기 쉬운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개선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APK 파일을 설치해야 하므로 위험할 수 있으며 오래된 차량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쿨워크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오토의 한 단계 발전된 것이며 애플리케이션을 자주 사용한다면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내차와 호환이 되는지 여부는 Android Auto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스크롤을 내려 호환성 확인을 누르시면됩니다.) => Android Auto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옵션 이동

2. Google Play 서비스,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데이터 캐시 꼭 삭제해주세요.

3. 구글에서 8.9.630613-release (89630614) 파일 검색 후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 Android Auto Update Download

4. Android Auto 이동 후 최신 버전 확인 : 8.9.630613-release (89630614)버전 이상(가장 최신버전임)

5. 리부팅 하시면 적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