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생활

후리지아 꽃말, 새로운 시작을 하는 당신에게

by 우주주민 2023. 2. 20.
반응형

[후리지아의 꽃말]

<새로운 시작을 하는 당신에게>

후리지아
후리지아

 

꽃은 여러 세기 동안 여러 메시지와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꽃말에서 각각의 꽃은 그 자체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랑, 우정, 감사에서부터 애도, 동정, 후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여러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 그러한 꽃 중 하나는 프리지아(후리지아)입니다. 3월의 꽃이라고 불리는 후리지아는 '봄 꽃'으로도 유명합니다. 후리지아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섬세하고 향기로운 꽃으로, 여러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리지아의 전설>

 

숲의 님프인 후리지아는 젊고 잘생긴 나르시소스에게 반했지만, 말수가 적고 내성적인 후리지아는 사랑을 표현하지 못하고 혼자 애만 태웠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에 대한 사랑은 점점 깊어갔지만 늘 지켜보기만 할 뿐이었고, 나르시소스는 그녀의 사랑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주를 받아 물에 비친 자신을 사랑하게 된 나르시소스가 연못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물에 빠져 죽자 후리지아도 괴로워하며 연못에 뛰어들어 따라 죽고 말았습니다. 이 광경을 지켜본 하늘의 신은 후리지아의 순수함에 감동하여 그녀를 깨끗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바꾸어 주며 싱그러운 향기까지 불어 넣어주었다고 합니다. 사랑을 간직하고 품고 있는 꽃이라 그런지 그 향기까지도 그렇게 좋은가 봐요.

 

 

<꽃 이름의 유래>

 

꽃의 이름은 독일의 식물학자 프리드리히 하인리히 테오도르 프리즈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프리즈는 19세기에 남아프리카로 식물 탐험을 가던 중에 이 꽃을 최초로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후리지아는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프리지아(후리지아)"라는 이름은 그의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후리지아의 장점>

 

후리지아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우아하고 섬세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 미관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후리지아는 종종 꽃다발과 꽃꽂이에 색과 향기를 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후리지아는 매우 향기롭고 종종 향수, 비누, 그리고 다른 향이 나는 제품에도 사용되며 상대적으로 재배하기 쉽고 화분이나 정원에서 재배할 수 있습니다. 후리지아는 유지비가 낮으며 일단 성장하게 되면 거의 주의가 필요하지 않으며 꽃은 적절하게 관리될 때 2주까지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후리지아의 꽃말
후리지아의 꽃말

<후리지아의 꽃말>

 

후리지아의 꽃말은 순결, 순진한 마음, 천진난만함, 깨끗한 향기, 영원한 우정, 기대, 감사라고 합니다. 기대라는 꽃말이 어느 색의 "후리지아"에도 사용되고 영어권에서는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는 말을 곁들여서 선물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색깔별 꽃말>

 

흰색의 후리지아의 꽃말: 천진난만한

 

빨간색 후리지아의 꽃말: 순결

 

노란색 후리지아의 꽃말: 순진함

 

보라색 후리지아의 꽃말: 동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