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생활

마트리카리아의 꽃말, 응원이 필요할때

by 우주주민 2023. 2. 19.
반응형

[마트리카리아의 꽃말]

<응원이 필요할 때>

마트리카리아
마트리카리아

<마트리카리아는 어떤 꽃?>

 

마트리카리아는 국화과에 속하는 속씨식물의 하나입니다.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가진 마트리카리아는 캐모마일 속("Camomile")의 캐모마일("camomile")로 알려진 여러 종의 일 년생 및 다년생 초본식물입니다. 캐모마일은 수세기 동안 약초와 진정 효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유럽과 서아시아가 원산지이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귀화한 독일 캐모마일(Matricaria camomilla)은 가장 잘 알려진 종 중 하나입니다. 독일 캐모마일은 중앙이 노란색인 데이지 같은 흰색 꽃을 가지고 있으며, 항염증과 진정 작용으로 한약재에 널리 사용됩니다. 차로도 자주 소비되며,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테라피와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됩니다.

 

이 속의 또 다른 종은 서유럽과 북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로마 캐모마일("Matricaria recutita")입니다. 로마 캐모마일은 독일 캐모마일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꽃은 더 작고 에센셜 오일은 다른 화학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과 로마의 캐모마일은 인도의 아유르베다와 중국의 전통의학과 같은 다양한 전통의학 체계에서 사용되며, 적절한 양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캐모마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의학적 목적으로 캐모마일을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캐모마일의 효능
캐모마일의 효능

<마트리카리아(캐모마일)의 효능>

 

진정과 이완 효과: 마트리카리아는 수세기 동안 휴식을 촉진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자연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 마트리카리아는 카마줄렌, 플라보노이드, 테르페노이드와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관절염과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염증 상태의 증상을 완화시키며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기 건강: 마트리카리아는 전통적으로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키고 소화불량, 팽창, 메스꺼움과 같은 소화기 문제를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캐모마일은 소화관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항경련 특성이 있어 불편함을 해소하고 건강한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마트리카리아 에센셜 오일은 항염증과 항산화 특성 때문에 스킨케어 제품에서 인기 있는 성분입니다. 그것은 피부 자극, 습진, 그리고 다른 피부 상태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 보조제: 마트리카리아는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모마일 차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더 잘 자기 위해 종종 취침 전에 마시는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캐모마일의 꽃말
캐모마일의 꽃말

<마트리카리아의 꽃말>

마트리카리아(캐모마일)의 꽃말은 무엇일까요?

마트리카리아(캐모마일)의 꽃말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

 

마트리카리아(캐모마일)는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작은 꽃이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란 꽃말을 가지고 있듯이 힘들고 지친 사람에게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으로 이겨낼 용기와 위로를 줍니다.

주변에 용기와 위로가 필요한 사람에게 이 꽃을 선물해 주시고 꽃말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힘내세요. 그리고 당신도 마트리카리아의 꽃말처럼 강인함을 가지고 다시 일어나실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마트리카리아(캐모마일)의 꽃말로부터 응원을 받으며 오늘 하루도 고생한 자기 자신을 위로하고 응원해 줍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