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시사

아이다호 대학생 4명 살해 용의자 브라이언 코버거, 기소를 받기 위해 아이다호로 송환

by 우주주민 2023. 1. 5.
반응형

살인사건 용의자 브라이언 코버거
아이다호 살인사건 용의자 브라이언 코버거


<DNA 증거와 목격자 진술로 잔혹한 칼부림 살인을 한 박사과정 학생을 체포하다>


브라이언 크리스토퍼 코버거는 2021년 11월 아이다호 대학교 학생 4명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21년 12월 30일, 코버거는 아이다호주 모스코바의 범죄 현장에서 거의 2,500마일 떨어진 펜실베이니아주 올브라이트즈빌에서 체포되었다. 그는 살해 현장에서 발견된 흰색 현대 엘란트라의 소유자를 당국이 추적해 그의 DNA와 범행 현장에서 발견된 유전자를 일치시킨 뒤 구속됐다.

28세의 코버거는 희생자들이 학생들이었던 아이다호 대학에서 불과 9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워싱턴 주립 대학의 형사사법학과 박사과정 학생이었다. 희생자들은 워싱턴 콘웨이에 사는 20세의 에단 채핀, 아이다호 쿠어 달렌에 사는 21세의 매디슨 모겐, 아리조나 아본데일에 사는 20세의 자나 커넬, 아이다호 래스드럼에 사는 21세의 케일리 곤칼브스로 밝혀졌다.

살해 동기와 코버거가 피해자들을 알고 있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피해 학생들은 교내 외 주택에서 잠을 자던 중 흉기에 여러 차례 찔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그 집의 아래층에 있던 두 명의 룸메이트들은 공격을 받지 않았다.

화요일, 코버거는 펜실베이니아주 스트러더스버그의 법정에서 범죄인 인도를 포기했고, 기소를 받기 위해 아이다호로 이송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그는 먼로 카운티 교정 시설에서 펜실베이니아 주 경찰 당국으로 인계되었고, 펜실베이니아 주 경찰 비행기를 타고 아이다호로 날아갔다.

수요일 저녁, 코버거는 워싱턴 풀먼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그는 경찰관들의 호위를 받으며 비행기에서 내려 대기 중인 차량으로 옮겨졌다. 이 차량은 아이다호 국경을 넘어 라타 카운티 교도소까지 단거리로 이동한 5대의 차량으로 구성된 캐러밴의 일부였다.

 

피해자들
피해자들(from: kayleegoncalves/Instagram)


교도소에서 코버거는 교도관들의 평가를 받고 그 평가에 따라 교도시설이 결정된다. 그는 중범죄를 저지를 목적으로 피해자들의 집에 침입한 혐의로 4차례에 걸쳐 1급 살인과 강도 혐의를 적용받을 것으로 보인다.

살해에 앞서 지난 11월 12일 오후 9시경 아이다호 대학 시그마 치 형제의 집에서 열린 파티에서 채핀과 커누들을 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11월 13일 새벽 1시 45분경에 집으로 돌아왔다. 곤칼베스와 모겐은 11월 12일 저녁을 모스크바 시내에서 보냈고, 유명한 대학 술집에 들렀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푸드트럭에 들렀으며 그들은 새벽 1시 56분경 집으로 돌아왔다. 관계자들은 희생자들이 그날 새벽 3시에서 4시 사이에 칼에 찔린 것으로 보고 있다.

코버거의 가족들은 성명을 내고 "알 수 없는 사실을 판단하고 잘못된 추측을 하기보다는 진실을 찾고 그의 무죄 추정을 촉진하기 위해 법 집행 기관과 전적으로 협력했다"고 밝혔다.

이 사건은 인터넷에서 코버거가 수요일에 펜실베니아에서 워싱턴으로 가는 거의 12시간의 비행을 추적하는 등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다. 이 비행은 수요일 저녁 현재 플라이트 레이더 앱에서 19,000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방과 연방 당국은 용의자를 추적하기 위해 DNA 증거를 사용하여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거의 7주 동안 노력했다. 코버거의 체포를 정당화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진술서는 그가 아이다호 법정에 출두할 때까지 봉인된 상태로 남아 있다. 법원 명령은 검찰과 변호인이 공적 기록을 넘어 언급하는 것을 금지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