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시사

비비안 웨스트우드를 기억하는 것: 단순한 디자이너, 활동가, 선구자 그 이상

by 우주주민 2022. 12. 31.
반응형

패션의 여왕: 비비안 웨스트우드
패션의 여왕: 비비안 웨스트우드

비비안 웨스트우드 별세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1970년대에 아방가르드한 디자인과 펑크 운동에서 영향력 있는 역할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였다. 그녀는 옷과 액세서리에 파격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그녀의 엣지있고 반항적인 미학으로 유명하다. 웨스트우드는 많은 유명 인사들을 위해 디자인을 했고 대영 제국 훈장과 대영 제국 훈장의 여성 사령관이라는 칭호를 포함하여 패션 산업에 대한 그녀의 기여로 많은 상을 받았다. 패션 분야에서의 성공적인 경력 외에도, 웨스트우드는 기후 변화와 인권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면서 활동가이기도 하다.

 

상징적인 펑크 디자이너에 대한 찬사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죽음은 그녀의 동료들, 유명 인사들, 그리고 패션 산업의 기관들로부터 슬픔과 찬사를 받았다. 동료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는 그녀의 사망 소식에 "가슴이 아프다"며 웨스트우드가 "항상 나에게 놀라움과 충격을 줬다"고 말하며 그녀의 삶과 작품에 찬사를 보냈다. 패션 디자이너이자 스파이스 걸스의 전 멤버인 빅토리아 베컴은 "전설적인 디자이너이자 사회 운동가인 웨스트우드의 죽음에 매우 슬퍼한다"고 썼고, 1980년대 초 웨스트우드를 처음 만난 영국 가수 보이 조지는 "훌륭하고 영감을 주는 인물"이며 "명실한 영국 패션의 여왕"이라고 평했다.

그리고 현실 패션계에 대한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기여는 상당하고 광범위했다. 그녀의 영향력 있는 디자인 외에도, 그녀는 기후 변화와 같은 중요한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그녀의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2006년 공로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다.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남편이자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인 안드레아스 크론탈러는 그녀에게 경의를 표하며, 그들은 평생을 함께 일했고, 그녀는 그에게 함께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주었다. 웨스트우드의 영향력은 영화 《섹스 앤 더 시티》에서 모델 나오미 캠벨이 웨스트우드가 디자인한 9인치 플랫폼 힐을 신고 쓰러지는 상징적인 장면을 포함하여, 그녀의 작품이 영화와 텔레비전에 등장하면서 패션 산업을 넘어 확장되었다.

결론적으로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전위적이고 반항적인 디자인과 행동주의로 유명한 패션계에서 매우 영향력 있고 존경받는 인물이었다. 그녀의 죽음은 패션 산업에 대한 그녀의 중요한 공헌과 그녀의 지속적인 영향력을 강조한 그녀의 동료들, 유명 인사들, 그리고 기관들로부터 슬픔과 찬사를 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