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시사

축구의 황제: 전설의 펠레를 기억하며

by 우주주민 2022. 12. 30.
반응형

축구의 황제 펠레
축구의 황제 펠레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지는 축구 전설 펠레가 대장암 투병 끝에 30일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본명이 이데 송인 펠레는 1956년부터 1974년까지 브라질 팀 산투스에서 뛰었고, 496경기에서 643골을 기록했다. 그는 1958년, 1962년, 그리고 1970년 FIFA 월드컵에서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으로 활약하였다.

축구에 대한 펠레의 영향은 엄청났다. 그는 월드컵에서 세 번 우승한 유일한 선수였고, 그의 득점 기록은 거의 비할 바가 없다. 브라질에서만 92경기 77골을 넣으며 네이마르와 함께 A매치 최다골 기록을 보유했다. 2000년, FIFA는 그를 세기의 축구 선수로 선정했다.

그러나 펠레의 영향력은 축구장 너머로 확장되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사회 복지 계획을 홍보하는 데 자신의 명성을 이용한 자선 활동으로 유명했다. 그는 또한 평화를 위한 목소리 있는 옹호자였고,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갈등을 종식시키기 위해 그의 축구 기술을 사용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펠레는 신장과 전립선 질환을 포함한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2021년 9월 대장암 진단을 받고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그는 2022년 11월 말에 다시 입원했고, 결국 12월 30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펠레의 장례식은 1월 2일 산토스의 홈구장인 스타디오 벨미로에서 치러진다. 전 세계 팬들은 1월 2일부터 3일까지 24시간 동안 경의를 표할 수 있습니다. 3일에는 펠레의 가족을 위한 비공개 기념식이 열리는 산토스 외곽의 에큐메니아 추모공원으로 관이 옮겨질 예정이다.

펠레의 죽음은 브라질에서 3일간의 국가 애도 기간을 촉발시켰다. 그의 공식 SNS 계정에는 그가 웃고 있는 사진과 함께 "오늘 평화롭게 세상을 떠난 펠레의 여정에 영감과 사랑이 있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은 펠레의 축구 천재성과 그의 사랑과 연민의 메시지가 어떻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으로 기억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는 "영원히 사랑하고 사랑하라."

펠레의 죽음은 축구계와 그 너머로부터 쏟아지는 슬픔과 찬사를 받았다. 브라질 축구 연맹은 "펠레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그 이상이다. 우리 축구황제는 브라질을 승리로 이끈 최고의 거장이었고, 고난 앞에서도 결코 두려워하지 않았다. 나는 아버지에게 월드컵을 약속했고, 브라질에게 3승을 안겨주었다.' 황제는 우리에게 새로운 브라질을 주었고, 우리는 그 유산에 매우 감사한다. 펠레가 선수 생활의 상당 부분을 보낸 팀 산토스도 성명을 내고 펠레는 단순한 선수 이상이다. 그는 아름다운 경기의 상징이고, 세계 축구의 아이콘이며, 모두의 친구입니다. 우리는 항상 그의 마술, 그의 열정, 그리고 축구에 대한 그의 사랑을 기억할 것입니다. 펠레,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펠레의 죽음은 축구계에 중대한 손실이고, 그는 전 세계의 팬들, 선수들, 그리고 코치들에 의해 깊이 그리워질 것이다. 하지만 그의 유산은 스포츠에 대한 그의 기여와 사랑과 연민의 메시지를 통해 계속 살아 남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