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컴퓨터배우기 02]: 컴퓨터와 데이터

by 우주주민 2022. 12. 30.
반응형

컴퓨터와 데이터
컴퓨터는 0과 1로만 이루어져있다

<컴퓨터와 정보>

 

컴퓨터는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계이다. 그들은 작업을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고리즘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코드를 사용한다. 컴퓨터는 이메일을 보내고, 게임을 하고, 인터넷에서 조사를 하는 것과 같은 것들을 할 수 있다.

 

데이터는 컴퓨터가 사용할 수 있는 정보이다. 데이터는 숫자와 단어에서 사진과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컴퓨터는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작업을 수행하거나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 컴퓨터는 검색란에 입력한 단어와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찾고 있는 정보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는 텍스트 및 이미지와 같은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여 검색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진법>

 

이진법은 컴퓨터가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데 사용하는 숫자 체계입니다. 이진법에는 01이라는 두 자리 숫자만 있습니다. 이 숫자들은 "비트"라고 불립니다.

 

컴퓨터는 데이터를 표현하고 처리하는 매우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이진법을 사용한다. 컴퓨터는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처리해야 할 때 데이터를 일련의 01로 변환한 다음 메모리에 저장하거나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서 문자를 입력하면 컴퓨터가 문자를 일련의 비트(0 1)로 변환합니다. 그런 다음 메모리에 이러한 비트를 저장하고 화면에 문자를 표시하는 데 사용합니다.

 

 

<컴퓨터와 문자>

 

컴퓨터는 문자와 숫자와 같은 다른 문자를 표현하는 방법이 필요해서 그것들을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다. 그들은 이것을 하기 위해 코드 시스템을 사용한다.

 

컴퓨터가 사용하는 하나의 코드 시스템은 ASCII라고 불린다. 01로 구성된 자체 코드를 각 문자에 부여한다. ASCII는 영어와 일부 다른 언어에서는 작동하지만 일부 언어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사용하는 또 다른 코드 시스템은 유니코드라고 불린다. 각 문자에 01로 구성된 더 긴 코드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언어의 문자를 포함하여 더 많은 문자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ASCII와 유니코드와 같은 코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문자와 기호를 저장 및 처리하고 사람들이 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스키코드와 유니코드>

 

컴퓨터는 문자와 숫자와 같은 다른 문자를 표현하는 방법이 필요해서 그것들을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다. 그들은 이것을 하기 위해 코드 시스템을 사용한다.

 

컴퓨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코드 시스템은 ASCII와 유니코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ASCII1960년대에 처음 개발된 코드 시스템이다. 숫자, 문장 부호, 기타 기호뿐만 아니라 영어 알파벳의 각 문자를 나타내기 위해 일련의 7비트 코드를 사용한다. ASCII는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ASCII를 지원하는 모든 컴퓨터와 장치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영어에서 사용되는 문자만 나타낼 수 있으므로 다른 언어나 스크립트의 문자를 나타낼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니코드는 1980년대 후반에 개발된 코드 시스템이다. 각각의 문자를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16비트 또는 32비트 코드를 사용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언어와 스크립트의 문자를 포함하여 훨씬 더 광범위한 문자를 지원할 수 있다. 유니코드는 세계 문자 언어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자를 나타낼 수 있는 범용 문자 인코딩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텍스트를 표현하고 표시하기 위해 컴퓨터, 인터넷 및 기타 전자 장치에서 널리 사용된다.

 

컴퓨터는 ASCII와 유니코드와 같은 코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문자와 기호를 저장 및 처리하고 사용자가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